[71.11] 목사 안수 시취 문제와 답
페이지 정보
본문
제3회 목사 안수 시취 문제와 답
【문】 1. 하나님의 예정과 인생 자유에 대한 한계의 획선을 정확히 설명하라
【답】 하나님의 예정은 하나님만 알게 되어있는 것이요, 사람이 할 일은 사람의 정신 작용으로 한계가 있는 것이니, 사람은 어디까지나 정신 작용으로 활동을 해서 물체를 바로 움직이는 동시에 최후의 노력을 하는 데까지 하는 것이요, 하나님은 당신의 예정한 섭리를 따라서 영적으로 움직일 적에 사람이 알 수 없는 것을 알게도 해주시고, 할 수 없는 일을 하게도 해주시고, 이길 수 없는 일을 이기게 해주어서 하나님의 뜻을 성취시키는 데 있어서는 택한 자에게 의심 없는 믿음을 주어서 모든 일을 성취시키는 것이다.
【문】 2. 시대적인 하나님의 법의 연결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라
【답】 하나님은 법의 하나님이니 법에 따라 역사하는 데 있어서는 사람의 인격에 따라 법을 주고 법을 따라 역사하는 것이다. 아담은 죄가 없는 사람이므로 마귀를 들어 꾀어본 것은 그 법을 지키면 몸이 영원한 왕권의 인격을 이룰 수 있는 조건에서 준 것이다. 그러나 그 법을 지키지 못하고 실패했지만 그 영을 버리지 않고 제사의 법으로써 하나님을 공경하되 영적으로 하나님의 하시는 일을 기쁘게 순종하면서 제사할 때에 그 제사를 받고 그 영을 구원해주는 일을 했던 것이다.
그러나 영적으로 하나님과 의합이 되지 않고 떠나는 자에게는 영까지 버리는 일이 있을 때에 영적으로 버림을 당한 사람과 버림을 당하지 않은 하나님의 사람과 합할 수가 없다는 것이요, 영적으로 버림을 당한 사람이 생령인 사람을 피해를 주어서 어찌할 수 없으므로 하나님은 물로 심판을 했던 것이다. 물 심판이 있으므로 생령의 사람만이 남은 세상이 되었다.
그러나 이들이 영적으로 하나님을 순종치 않는 타락이 또 있게 되므로 할례의 법을 세운 것은 하나님께서 당신과 의합한 사람으로 한 나라를 이루기 위한 목적이었고, 할례 받은 사람으로 나라를 세울 때에 하나님께서 국법, 성전법, 제사법을 세운 것이 율법 시대였다. 그러나 이 법으로써 세계를 구원할 수는 없다. 그러므로 예언적인 이 법을 생명의 법으로 이루어놓은 것이 십자가의 속죄와 성신의 법이라는 것이다.
성신의 법을 따라서 세계를 구원하는 데 있어서는 그 몸까지 구원하기 위하여 예언의 법을 세워서 아무리 마귀의 세력이 강해도 성신의 법을 순종한 사람으로 완전 승리를 이루어 지상 왕국을 이루는 것이다.
【문】 3. 기독교의 알파적인 역사와 오메가의 역사의 떠날 수 없는 관계에 대하여 정확히 말하라
【답】 하나님께서 잃었던 백성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는 일이 알파적이 되는 동시에 오메가의 역사는 피로 산 백성을 마귀의 자식과 같이 죽지 않도록 보호하고 그 밖의 사람은 다 심판하는 것이 오메가의 역사다.
【문】 4. 촛대 교회의 목회자로서 여러 가지 난국을 돌파하려면 어떠한 방법을 가져야 된다는 의견을 말하라
【답】 모든 난국은 촛대 교회를 피해를 주는 문제가 아니고 촛대 교회만으로 남은 종, 남은 백성이 되어 새 시대를 이루는 것이니 촛대 교회의 목회자로서는 말씀을 정확히 가르쳐서 교회 전체가 조금도 말씀이 혼선되지 않게 무장을 시킬 때에 난국을 돌파하는 것은 사람의 힘에 있지 않고 말씀대로 역사하는 하나님께 있는 것이다.
【문】 5. 적그리스도의 나라와 싸우는 종이 되려면 영적으로나 육적으로 어떠한 인격에 들어가야 된다는 것을 정확히 말하라
【답】 적그리스도는 마귀의 권세를 받았으니 말세의 종은 하늘의 권세를 받아야 하며, 적그리스도는 심판의 대상자이니 말세의 종은 그 몸이 죽지 않고 변화해서 심판권을 행할 수 있는 몸이 되는 데 있어서는 심령 성결과 몸의 완전 개조가 있어서 주의 천사와 동행하는 성별된 생활이 있어야 한다.
【문】 6. 현 교계에 눌려있는 성도들을 어떠한 방법으로 해야 그들을 한 단체를 이루어 같이 일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하라
【답】 촛대 교회의 종으로서는 하나님께서 인정하는 종이 될 때에 하나님은 당신의 사람들을 이끌어서 한데로 모으는 역사가 있을 적에 환경과 모든 문제가 완전무장을 갖춘 종을 따라가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일이 올 때에 홀연히 역사가 나타날 것이니, 언제나 하나님께서 복된 사람을 이끌어 인도해 들이는 교회가 되도록 모든 준비를 완전히 갖추어야만 될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